
동네방네 김형규 기자 | 여수시가 새롭게 리뉴얼된 마스코트 ‘장군이·오동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2만 5천 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마스코트 리뉴얼 사업을 통해 여수시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담은 캐릭터를 개발했으며,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최종 명칭을 선정했다.
‘장군이’는 여수시를 대표하는 인물인 이순신 장군에서 착안했으며, ‘오동이’는 여수의 대표 관광지 오동도의 동백꽃에서 이름을 따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스코트 이모티콘은 ‘여수시 뉴페이스 장군이와 오동이 등장!’을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감정과 표현을 담아 총 16종으로 제작됐다.
이모티콘은 26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 검색창에 ‘힐링여수야’를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하면 내려받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 후 사용 기간은 30일간이다.
기존 구독자는 채널을 차단한 뒤 오후 2시 이후 다시 채널을 추가하면 이모티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새롭게 리뉴얼된 마스코트 이모티콘이 시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활용되며 여수시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마스코트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