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 김형규 기자 | 거제식물원 식물문화센터는 오는 10월 21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화, 수, 목 총 6일간,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10월 가드닝데이 - 지구를 지키는 작은 정원, 패밀리 가드닝’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육식물과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하여, 참가자들이 ‘가족 화분’을 직접 만들고, 식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특히, 참가자들이 소중한 이와의 사랑과 이야기를 담아 특별한 작품을 완성하는 시간이 프로그램의 핵심이다.
참여자들은 소중한 이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며 자연 속에서 심리적인 안정과 힐링의 시간을 누릴 수 있다.
체험은 하루 2회(오전 10시, 오후 2시) 진행되며, 회당 20명씩 총 240명이 참여 가능하다.
전 연령층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1만 원이다.
참여 신청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통한 온라인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식물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현 농업지원과장은 “이번 패밀리 가드닝 체험은 소중한 이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거제식물원만의 특색 있는 식물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시민들의 정서 함양과 식물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