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 김형규 기자 | 충남 서산시는 13일부터 31일까지 19일간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부석면과 성연면, 해미면의 제4기 주민자치회며, 이번 공개모집에서 제3기 운산면 주민자치회의 위원 충원도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모집 읍면동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된 사람 ▲해당 읍면동 소재 사업장에 1년 이상 종사하고 있는 사람 ▲해당 읍면동에 1년 이상 외국인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해당 읍면동 소재 학교 또는 기관의 임직원이다.
또한, 공개모집 마지막 날을 기준으로 18세 이상이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지원신청서를 주민자치회 모집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위원의 최종 선정은 읍면동별 위원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12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위원으로 선정되면 내년 1월 1일 위촉되며, 2027년 12월 31일까지 2년간 관내 주민자치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단, 운산면 주민자치회로 선정된 위원은 제3기 위원의 잔여임기인 2026년 12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번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모집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거나, 시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성기영 서산시 평생교육과장은 “주민자치회는 주민이 직접 지역의 다양한 현안을 논의하고 결정하는 주민 참여 대표기구”라며 “책임감과 봉사 정신이 투철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