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 김형규 기자 | 부여군 석성면주민자치회는 지난 28일, 석성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자치회원과 기관·단체장 등 약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자치 역량 강화 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내빈에는 충청남도의회 조길연 의원, 김기서 의원 그리고 부여군 주민자치회장인 이일건 회장이 자리를 함께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교육은 올해 상반기 석성면 주민자치회가 수행한 활동과 성과를 담은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활성화와 주민참여의 중요성’이란 주제로 이섬숙 강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이섬숙 강사는 주민자치회 중앙회 대외협력부회장 겸 전국여성아동안전네트워크 상임대표로서,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능동적인 교육을 이끌었다.
임갑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교육은 조직력·리더십·협업능력 강화는 물론 지역사회 발전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주민 소통 강화 활동을 통해 주민자치회의 발전 가능성을 더욱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에 참석한 김복천 이장단회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주민과의 원활한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금 깨달았다”며, “주민자치회가 지역 주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지역 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다짐했다.
이길종 석성면장은 “주민자치회가 석성면의 중심축으로 더욱 성장하길 바란다”며 “주민들이 더욱 행복하고 발전하는 석성면을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성면 주민자치회는 이번 교육을 토대로 앞으로 정기적인 역량 강화 교육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조직력과 리더십을 강화하고 주민과의 소통 채널을 다양화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