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 김형규 기자 |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는 ‘역사·문화·자연이 공존하는 치유관광도시 화순’이라는 비전을 널리 알리고, 2025년 화순 관광객 500만 시대를 향한 첫걸음을 내딛기 위해 관광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7월 18일부터 8월 13일까지 27일간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1인 1회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화순 관광의 정체성과 지향성, 매력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슬로건으로 군민과 국민이 함께 추구하고 공유할 수 있는 가치, 바람, 미래 지향점을 담은 문구다.
참여자는 화순 관광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고, 창의적이면서도 상징적인 지속 가능한 15자 이내의 슬로건을 작품 설명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신청과 참여’ 메뉴를 통한 온라인 접수 외 ‘씽굿’을 포함한 다양한 공모전 전문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및 모바일 접수가 가능하다.
심사는 1·2차로 나뉘어 진행된다.
1차 심사는 8월 18일 실무진 및 외부 전문가 등 5인의 평가단이 서면 심사로 진행되며, ‘의미 전달성’, ‘심미성’, ‘대중성’ 등을 기준 삼아 고득점순으로 10개 작품을 선정한다.
이후 2차 심사는 8월 20일부터 27일까지 재단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공개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 5편을 선정한다.
공모 결과는 8월 29일 재단 홈페이지 공고 및 수상자 개별 통지로 발표되며, 총상금은 100만 원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50만 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 20만 원, 장려상 2명에게는 각 5만 원이 수여된다.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구종천 대표이사는 “화순의 관광 정체성과 향후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상징적인 슬로건이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화순을 사랑하는 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