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네방네 김형규 기자 | 아산시는 초등학교 과정을 마치지 못한 성인을 대상으로 생활 전반에 필요한 기초 문해 능력과 사회·문화적 적응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2026학년도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에 참여할 학습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아산시민 중 초등학력 취득을 희망하는 성인으로, 신청은 오는 2월 27일까지 아산시평생학습관(아산시 남부로 92)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해당 문해교육 프로그램은 성인 학습자의 학습 수준과 특성을 반영한 초등 교육과정으로 구성되며, 국어·수학을 중심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등 다양한 교육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초등 1~2학년 수준의 1단계 △3~4학년 수준의 2단계 △5~6학년 수준의 3단계로 구분되며, 각 단계별 교육 기간은 1년씩 총 3년 과정으로 운영된다.
현재 초등 1단계부터 3단계까지 전 과정을 모두 운영 중이며, 최종 3단계 과정을 이수한 학습자에게는 초등학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된다.
2026학년도 학습자 모집 인원은 초등 1단계 20명, 2단계 9명, 3단계 11명이다.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한 세부 사항은 아산시평생학습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아산시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