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네방네 김형규 기자 | 지난 12월 22일 여주시 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이자 인재육성장학회 이사인 고광만 현대환경(주) 대표가 장학금 1천만원을 여주시 인재육성장학회에 기탁했다.
이 장학금은 고광만 대표가 여주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으로서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대통령표창인 대한민국체육상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1천만원 전액이다.
고광만 대표는 지역의 체육 발전과 장애인 체육 진흥을 위해 힘써왔으며 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 이사로서도 활발히 활동하며 여주시 학생들에 대한 교육 지원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 왔다. 그는 체육계에서 받은 영예를 지역 인재에게 되돌려 주기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윤은호 이사장은 “작년에 이어 장학금을 기부해 주신 고광만 이사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장학회를 함께 이끌며 여주시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고,
이충우 여주시장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고광만 대표께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하며 “여주시 인재육성장학회가 이러한 나눔을 통해 여주시 학생들에게 더욱 단단하고 든든한 버팀목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여주시 인재육성장학회는 시민과 기업, 단체의 기부로 조성된 기금으로 여주시 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2026년 장학금 선발계획은 1월 중 공고할 예정이다.
